2009년 2월 8일 일요일

임신 중 파마나 염색을해도 되나요?

파마 약이나 머리염색제가 아기의 기형의 원인이 된 경우는 없습니다. 다만 그 중에는 머리 염색약 때문에 피부에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사람이 있으므로 반드시 피부 테스트를 하여 괜찮다 는 것을 확인하고 나서 사용해야 합니다. 파마나 머리염색은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매우 피곤합니다. 입덧이 심한 임신 초기와 임신 28주 이후를 피하여 몸 이 비교적 안정적인 상태인 임신중기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마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는 그 영향에 대해서 확실히 보고된 것은 없습니다. 어떤 선생님께서는 금지를 하시고 어떤 선생님께서는 괜찮다고 하십니다. 그 약이 매우 독하기 때문에 금하시는 분이 있는가 하면 흡수되어 태반으로 전해지는 양이 매우 적기 때문입니다.

댓글 5개:

  1. 저두 임신기간동안 많이 고민했었죠..

    넘 지저분한 머리는 해결하고 싶고, 마음은 불안하구..

    그래서 출산을 얼마 앞두고 파마를 했던 기억이 나네요^^

    답글삭제
  2. 저는 걍 참았어요.. 꾸질한 모습도 싫긴 했지만. 혹시라도 애한테 나쁜영향을 미쳐서 안 좋은 일이 생기면 그 후회를 어떻게 할까 싶어서 꾹꾹 참았네요.. 그리고 애기 낳고도 6개월을 참았다가 ㅠㅜ... 빠마를 했습니다. 그때의 날아갈 듯한 기분이란...ㅎㅎ

    답글삭제
  3. @은빛 연어 - 2009/02/08 22:24
    감사합니다.

    임신하면 뭘 그리도 하지 말라는게 많은지 ㅋㅋ

    답글삭제
  4. @Gumsil - 2009/02/09 10:38
    감사합니다.

    ㅋ 고생하셨습니다. 덕분에 다인이 건강하자나요.

    답글삭제
  5. 결론은 찝찝하면 하지 마라! 이거군요.

    나중에 참고하겠습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