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5일 목요일

티스토리 페이지 로딩속도 문제

요몇일 티스토리 페이지 로딩속도가 무척 느리더군요.

스킨 커스터마이징이나 광고가 많이 붙어서 느린가 보다 하기에는 다른 블로그보다 현저하게 느리길래 분석에 들어갔습니다.

광고도 제거해보고 소스 간소화도 해보고 플러그인 전부 빼보고 그래도 느리더군요.

삽질에 삽질을 거듭하다 트랙백 체크를 해지해 봤습니다.

트랙백 펼침으로 했을때 로딩속도가 2초가량 느리더군요. 그래서 확인차 트랙백 펼침으로 설정된 블로그에 로딩속도체크를 해봤습니다.
역시나 문제는 트랙백 펼침이더군요.


트랙백을 펼침으로 설정 했을 시


트랙백을 펼침을 해지 했을 시


티스토리 문제가 아니라 저한테만 해당되는 문제일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

댓글 30개:

  1. 아 저런 것도 로딩속도와 영향이 많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ㅋ

    답글삭제
  2. 좋은 정보네요.

    추천만땅 누르고 갑니다. ^^*

    답글삭제
  3. 트랙백 펼침 여부에 따라서도 속도차이가 나는군요. 좋은 정보 알아갑니다.^^

    답글삭제
  4. 세심한 관찰력이시네요~~대단하신데요~~

    답글삭제
  5. 음.. 트랙백 펼침의 영향이 페이지 로딩속도와 연관이 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6. 와~~ 역시 관찰력 짱이세여!!

    답글삭제
  7. 아.. 그렇군요..

    팔랑귀 와후~!!

    트랙백 닫으러 갑니다.. 휘리릭

    즐거운 하루되세요

    답글삭제
  8. 댓글도 펼침으로 해놓으면 로딩속도가 속터져유~^^



    하늘이 구리구리한 목욜입니다. 비가오려나? (허리 투덕투덕~)

    일주일의 중간점 잘찍으시고요~ 오늘도 '봉마니' 받으시길요^^

    호박은 점심먹으러 꼬고~ 꼬고~

    답글삭제
  9. 그럼 닫겠습니다...^^* ㅋㅋ

    닫으러 갑니다..감사해요~~

    답글삭제
  10. 오...

    전 잘 몰라서 트랙백은 첨부터 접어 놨었는데 ㅎㅎㅎ

    답글삭제
  11. 역쉬! 솔아아빠는 세심한 부분에 까지 분석력이 뛰어나시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용아 는 폰트 개발중(?) 입니다 ㅎㅎㅎ

    답글삭제
  12. 아하, 전 트랙백 닫아놨는데도 로딩이 느려터지지 말입니다....ㅠ_ㅠ

    반갑습니다 솔이아빠님~~~ +_+

    인사 꾸벅하고, RSS도 살포시 담아서 도망갑니다~ =333333333333333



    종종 뵈어요오오오~ ^*^

    답글삭제
  13. 댓글, 트랙백 보기 불편할 것 같아서 항상 펼침으로 해두었는데 방문자를 위해서도 닫아야겠네요 ^^;

    답글삭제
  14. 우와 이런 좋은정보가 ㅎㅎㅎ

    답글삭제
  15. 음..이거 닫아야 할지 열어야할지..^^;;;;;;

    답글삭제
  16. 오 이거...로딩 속도를 2초나????

    흐음...이거 고민인데요 =.= 펼침을 해야 하나.....일단 펼침에서 닫힘으로 변경해서 운영해 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7. 티스토리 초보인 저에게 좋은 정보네요...

    그러나... 댓글이 없는 저에겐..ㅠ.ㅠ

    답글삭제
  18. 오호~ 저도 트랙백 접어야겠네요. 고맙습니다.

    관심있는 양파즙 광고가 떠있네요. ㅎㅎㅎ

    답글삭제
  19. ^^; 다른 솔이아빠님이랑 헷갈려버렸어요. 블로그가 많이 바뀌었다고 생각해버렸다는...ㅋㅋㅋ

    답글삭제
  20. 좋은 정보내요.

    candyboy님이 저랑 착각 하셨나봐요.

    여긴 솔이공주님 아빠,

    저는 솔이왕자님 아빠. ^^

    답글삭제
  21. 가끔은 그냥 느림에 익숙해지는 것도 건강에...

    답글삭제
  22. 트랙백이 속도지연의 원인이 될 수가 있군요!

    전 닫아놔서 못 느끼고 있었는데 ..

    그래도 제 블로그도 늘 느리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저도 한번 확인해봐야겠습니다. ^^

    답글삭제
  2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저도 얼른 가서 트랙백 부분은 닫아야 겠습니다..

    답글삭제
  24. 스킨이 바뀌었군요. ^^



    댓글도 많으면 로딩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댓글/트랙백이 많은 블로그에는 댓글/트랙백 페이징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살짝 해봅니다. ㅎ;

    답글삭제
  25. 티스토리 요즘 문제 넘 많아 보여요.. 언제쯤 안정화가 될련지... 요정도 서비스 제공하는걸로도 참. 우와.. 감탄해야 겠지만.. 원래 세상이란게 냉정한거 아니겠어요 ^^

    답글삭제
  26. 아하. 이건 저도 몰랐던거네요.

    저도 트랙백이랑 댓글은 닫아놔야겠군요.

    답글삭제
  27. 저도 트랙백을 닫아야 겠네요ㅎ

    답글삭제
  28. 저도 감사드려요...^^ 그런데 텍스트큐브로 이사 오신 것 축하드립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