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산 직후에는 위장의 작용도 약해져 있는 상태이므로 기름진 음식이나 섬유질이 많은 단단한 것은 가능한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부터 섭취하기 시작합니다.
- 모유의 영양가를 높이기 위해 출산모는 영양가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임신전 성인여성의 하루 필요한 에너지인 2,000kcal를 기준하면 수유기에는 2,500kcal를 섭취합니다. 그러나 500kcal를 더 섭취한다고 해서 식사량을 늘리지 말고 질이 좋고 칼로리가 높은 단백질, 지방질의 식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모유수유를 하지 않는 산모라면 2,000kcal를 섭취 하도록 합니다.) - 양질의 단백질 섭취를 위해 육류, 생선, 달걀 등을 먹기 좋게 조리하여 골고루 섭취합니다.
- 수유부는 육류섭취 이외에 2컵의 우유를 추가로 마십니다.
- 산욕 초기에는 생채소, 과일을 삼가하며, 과즙이나 주스형태로 비타민 공급을 하도록 합니다.
- 수분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갈증이 날 때는 충분히 마시도록 권장합니다.
- 치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딱딱한 음식은 피하고 잘게 썰거나 부드럽게 조리하여 먹도록 합니다.
- 맵고, 짠것, 신것, 자극이나 향미가 강한 것은 피합니다. 특히 수유기 동안에는 산모가 섭취한 식품의 영양이 모유를 통해 아기에게 전달되므로 질이 좋고 자극이 없는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카페인, 알코올, 약제 등은 모유를 통해 아기에게 전달됩니다. 약제의 경우 의사와 상의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2009년 2월 4일 수요일
산후 식사
산후 식사의 포인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이거 인터페이스 구린데? 내가 요새 트랜드를 못따라 가는건가요?
답글삭제게다가 디폴트 폰트의 행간이 너무 좁아서 스페이스바를 눌렀는지 헷갈리는 구조고...
여기가 덧글창인줄 여태 몰랐다는... 하자에요 하자.
@솔이엄마 - 2009/02/04 21:52
답글삭제게다가 write버튼이 버튼 스타일이 아니라서 한두번의 실수를 유도하는 구조네요.. 음.... 인터페이스를 연구해서 글을 올리도록 하는건 좀 문제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