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23일 화요일

릴레이 : 사진론 - 사진이란 '아쉬움과 추억' 이다

한솔양 태어난날 - 너무나 갸냘프고 만지기조차 아까웠던 그날


사실 사진은 솔이엄마가 다 찍는건데 바통은 저에게 와버렸네요. 이런 글을 적을 수 있는 영광을 주신 꼬미님과 솔이엄마와 모델이 되어준 한솔양에게 영광을 ㅋㅋ 저는 단지 사진만 올렸을 뿐인데...

릴레이 규칙입니다.

1. 사진이란 [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을 순서대로 써주시고
3. 릴레이 받을 두 명을 지정해 주세요.
4. 글을 적으시고 thruBlog에 여러분의 글을 트랙백해주세요.
5. 이 릴레이는 7월 6일까지 지속됩니다.

기타 세칙은 릴레이의 오상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이란 [아쉬움과 추억]이다.

사진은 아쉬움의 연속인거 같습니다. 조금만 빨리 찍을껄 이쪽에서 찍었으면 더 이뻤을텐데... 이렇듯 사진을 찍다보면 늘 아쉽기 마련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사진은 아쉬움이다.
하지만 아쉬움보다 더 큰것이 있기에 정성들여 찍는거겠지요. 사진의 미는 바로 추억 입니다. 하나 하나 꺼내보는 재미와 과거로의 여행 어떠세요? 생각만해도 설레지 않으세요? 그래서 우리들은 오늘도 열심히 찍고 폴더를 정리하며 하루하루의 추억을 간직하는거겠지요.

재미, 솔이에게 사진은 어떻게 비춰질까요? 궁금하네요. ^^; 이 질문은 10년뒤에 한솔양에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자 그러면 다음은 누구한테 전달해 볼까요?
저는 이 두분에게 전달하고 싶네요. 솔이네 처럼 매일 매일 육아일기를 쓰시는 세분을 소개 합니다. 매일 사진찍으시는 그분들의 마음이 궁금해요.
  1. 솔이랑 같은날 태어난 듬직한 장군 주원이네
  2. 너무 귀엽고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 백설기네
  3. 너무나 이쁜 아가씨로 자라고 있는 서현이네
해주실꺼죠? ^^;

댓글 55개:

  1. trackback from: 솔이아빠의 생각
    릴레이 : 사진론 - 사진이란 '아쉬움과 추억' 이다 사실 사진은 솔이엄마가 다 찍는건데 바통은 저에게 와버렸네요. 이런 글을 적을 수 있는 영광을 주신 꼬미님과 솔이엄마와 모델이 되어준 한솔양에게 영광을 ㅋㅋ 저는 단지 사진만 올렸을 뿐인데… 릴레이 규칙입니다..

    답글삭제
  2. 사진이란 아쉬움과 추억이라는 말 맘속으로 다가오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3. 독서 릴레이하고 비슷한 것 같은데요.....

    아이스커피가 저절로 생각이 나는 계절입니다...

    더위 조심 하세요...^^

    답글삭제
  4. 아쉬움과 추억..

    동감이네요 ^^

    답글삭제
  5. 크... 돌림 문화...오상님 참,...거시기 하네요

    답글삭제
  6. 이렇게 큰일을 던져주시다니요. 저같은 컴맹에게는 태산같은 일이네요.

    지금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지 릴레이규칙도 읽어보고 했는데 링크도 걸어야하는군요. 이런~~

    지금부터 열심히 공부하면 7월 6일안에 끝낼수있을까요?

    한동안 잠수타면 열심히 공부중이라고 생각하시고, 끝까지 안나타나면 공부포기하고 도망간 겁니다.

    연구끝나는날 나타나겠음다.ㅋㅋㅋ

    답글삭제
  7. 아쉬움과 추억. 그렇네요.. ^^

    어여 동건이 백일 앨범을 완성해야하는데.. ㅠㅠ

    답글삭제
  8. trackback from: 릴레이 : 사진론 - 사진이란 '마음으로 보는 눈'이다
    2007년 여름휴가 중 가이드처럼 찍은 사진.. 저때만해도 지금보단 가늘었는데 말입니다.. ㅠㅠ 알고보면 사진블로거로 시작한 저였는데, 어찌어찌하다 육아블로거로 전전한다고 소문만 무성하지만 그렇다고 육아 전문 소식을 전하지도 않는 단지 조카 사진 펌질과 자랑질에 홈빡 빠져있는 꼬미냥입니다.. 독서론 릴레이에 이어서 mooo님께서 새로운 릴레이를 시작하셨습니다. 다행이 mooo님에 이은 첫번째 타자라서 링크를 걸어야할건 적어서 다행이군요.. ^^;;;..

    답글삭제
  9. *_* 솔이네 블로그가 나올 수 있는 시초 사진이군요 ~~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릴레이 - 나의 사진론
    사진이란? 자화상이다 from : 모노피스 이 릴레이는 mooo님이 mahabanya님으로 모노피스님으로 연결되었습니다. 릴레이 규칙입니다. 1. 사진이란 [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을 순서대로 써주시고 3. 릴레이 받을 두 명을 지정해 주세요. 4. 글을 적으시고 thruBlog에 여러분의 글을 트랙백해주세요. 5. 이 릴레이는 7월 6일까지 지속됩니다. 기타 세칙은 릴레이의 오상을 참조해주..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릴레이] 사진론 - 사진이란 '더하기와 빼기' 이다
    이런 영광을 주신 솔이아빠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짧은 블로그 경력에 이런것을 하게 되다뇨! 떨립니다 ㅎㄷㄷ 저도 솔이아빠님 따라 아들녀석 첫샷을 첨부합니다. 2008년 10월8일 오전 9시반 엄마에게 처음 안기다.  릴레이 규칙입니다. 1. 사진이란 [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을 순서대로 써주시고 3. 릴레이 받을 두 명을 지정해 주세요. 4. 글을 적으시고 thruBlog에 여러분의 글을..

    답글삭제
  12. 아.. 몇일 안되었는데.. 그날이 또 생각나는군요..ㅎ

    완전 마시마로 처럼 생겼던 예준이가 오던날..^^

    여기저기 다른 릴레이가 많이 생겼어요~ ㅋ

    답글삭제
  13. 아 옛날이엇어♪~ ^^

    답글삭제
  14. trackback from: [릴레이] 나의 사진론 - 사진은 사랑이다.
    독서론 릴레이에 이어서 mooo님께서 새로운 릴레이를 시작하셨습니다. 사실 저는 받게 될꺼라고는 생각했어서, 얼른 받아서 마음의 짐을 덜어버리려고 했는데, 꼬미님이 덜컥 보시고 주셨네요. 너무너무너무 감사드려요.ㅋㅋ 릴레이 규칙입니다. 1. 사진이란 [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을 순서대로 써주시고 3. 릴레이 받을 두 명을 지정해 주세요. 4. 글을 적으시고 thruBlog에 여러분의 글을 트..

    답글삭제
  15. 사진론 릴레이를 받으셨네요..저도 아내의 육아사진을 올리는것이 다일 뿐이에요..수익금은 아내의 몫

    답글삭제
  16. 사진은 아버지 서랍장이다.

    대부분의 추억들이 다 들어가 있으니... ^^

    답글삭제
  17. trackback from: [릴레이] 나의 사진론 - 사진이란 너무도 "주관적"이다.
    사진이란[]다?.. 저 오늘 아주 깜짝 놀랐습니다. 사진에 사짜도 모르는 제가 사진을 논하게 될 줄이야...하며 말이죠. 이제 오늘로 블로그 개설 2주를 넘긴 신생아에게는 살짝 부담인데요! ^^ 사실 사진에 관심은 상당히 많지만 여건 상 DSLR은 커녕 디카도 몇번 만져본 적이 없습니다. 그렇죠. 찍어봤자 폰카인겁니다. 흑.. 그래서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이 사진에 대해서 이러쿵저러쿵 말한다는 것 자체가 다른분들이 보시기에 기막힌 일일지도 모르나,..

    답글삭제
  18. 사진론 릴레이가 계속 되는군요.

    요즘은 사진 전문가 분들이 너무 많아요.ㅠㅠ

    답글삭제
  19. 와.. 정말 조그맣네요 ㅎㅎ 역시 사진은 추억인거 같아요

    답글삭제
  20. 앗! 저도 유사편지글 받았는데...

    주제는 독서는[]이다란 내용이었는데^^

    저는 독서는[성공키워드]이다 라고 적어 보냈답니다!!

    답글삭제
  21.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2. @Anonymous - 2009/06/23 23:12
    감사합니다. ㅋㅋ 다음기회를 또 드려도 될런지요.

    앞으로 그런모임 있으면 꼭 초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담같지 마시고 괜찮으시면 무조건 콜 하고 외쳐주시면 디됩니다.

    답글삭제
  23. @영민C - 2009/06/23 10:26
    감사합니다.

    갑작스럽게 쓴거라... 그냥 저는 사진찍고나면 항상 아쉽더라구요. ^^;

    답글삭제
  24. @한성민 - 2009/06/23 10:54
    감사합니다. ㅋㅋ 너무 더울땐 계곡과 바다가 눈앞에 아른아른 ㅋㅋㅋㅋㅋ

    답글삭제
  25. @blue paper - 2009/06/23 11:28
    감사합니다. 아쉬움과 추억 ㅋㅋㅋ

    오늘하루도 잘 보내셨지요?

    답글삭제
  26. @핑구야 날자 - 2009/06/23 12:18
    감사합니다. 아따 거시기허요. ^^;

    아 오늘도 더웠지요?

    답글삭제
  27. @현이네 - 2009/06/23 13:16
    감사합니다. ㅋㅋㅋ

    네. 공부하세요. 그냥 부담없이 후딱 헤치우세요. 으흐흐

    답글삭제
  28. @꼬미 - 2009/06/23 13:23
    감사합니다. 갑작스럽게 ㅋㅋ 당황했자나요. 다른분들도 또 갑작스럽게 제가 넘겨서 당황했을듯.

    답글삭제
  29. @byori - 2009/06/23 13:30
    감사합니다. ㅋㅋ

    근원이 된 사진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ㅋㅋ 저때는 참 작고 이뻤는데 말이에요.

    답글삭제
  30. @드자이너김군 - 2009/06/23 13:34
    감사합니다.

    ㅋㅋㅋ 마시마로 ㅋㅋ 예준이 너무 귀여워요. 오늘도 많이 컷지요?

    답글삭제
  31. @솔팬 - 2009/06/23 14:07
    감사합니다. ㅋㅋ 아 옛날이여~~~

    답글삭제
  32. @특파원 - 2009/06/24 08:21
    감사합니다.

    솔이엄마가 빗으로 저렇게 넘겨준거에요. 근데생각보다 귀여워서 사실 저 사진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어요. ^^;

    하하. 다들 너무 재치들이 있어 제가 좀 ...

    답글삭제
  33. @함차 - 2009/06/23 16:48
    감사합니다.

    저희는 광고수익 전부 솔이 통장에 넣고 잇어요. 절대로 안건들기로 약속 했다죠. 아내랑 ㅋㅋㅋ

    답글삭제
  34. @BULA - 2009/06/23 20:47
    감사합니다.

    하하 그렇네요, 아빠만의 창고 ㅋㅋㅋ

    오늘하루도 잘 보내셨지요?

    답글삭제
  35. @탐진강 - 2009/06/23 21:43
    감사합니다.

    저도 갑자기 받아서 ㅋㅋ 저희는 전문가도 아닌데 말이에요.

    오늘글도 잘봤습니다. ^^

    답글삭제
  36. @아톱 - 2009/06/23 21:45
    감사합니다.

    저때가 그리워요. ^^;

    답글삭제
  37. @용직아빠 - 2009/06/23 23:08
    감사합니다.

    하하 좋은데요. 독서는 성공의열쇠도 좋겠네요.

    이제 주무셔요 밤이 깊었네요.

    답글삭제
  38. 사진을 찍기만 했지 특별히 생각해본적이 없어서..^^

    릴레이 이거 효과가 큰데요

    답글삭제
  39. 요새 릴레이가 유행이군요..ㅋㅋ

    책 릴레이 있길래 사진 릴레이 해볼까 했는데 말이죠..ㅋㅋ

    아쉬움과 추억이라..너무 공감되는 말입니다..^^

    답글삭제
  40. 얼굴이 손보다 작다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답글삭제
  41. 새로운 것들에 대한 열정들...

    모두 솔이가 동기를 부여하는 거겠죠^^*

    답글삭제
  42. @미리누리는천국 - 2009/06/24 00:04
    감사합니다.

    ㅋㅋ 한번 생각해보세요. 저도 생각없이 살다가 이번에 한번 생각해 봤답니다.

    답글삭제
  43. @ageratum - 2009/06/24 00:33
    감사합니다.

    ㅋㅋㅋ 생각했엇으면 바로 해보시지 그랬어요. ^^;

    좋은생각 있으시면 바로 해주세요.ㅋㅋㅋ 이거 나름 재미있네요.

    답글삭제
  44. @행복박스 - 2009/06/24 01:15
    감사합니다. ㅋㅋㅋ

    지금 보니 그러네요. 솔이가 저체중아로 태어나서 더 그랬나봐요. ㅋㅋ

    답글삭제
  45. @세담 - 2009/06/24 06:54
    감사합니다. ㅋㅋ 맞아요. 새로운거에대한 열정을 솔이를 통해 다시 보고 있어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답글삭제
  46. 근데 프로필 사진란에 솔이 머리는 왜 저렇게 바짝 붙여 놓았나요?

    깻잎머리 처럼요...ㅋㅋ



    재미 있겠네여...ㅋㅋ

    저도 어디에선가 독서 릴레이는 본거 같은데

    사진 릴레이도 있군요?



    어느분이 재치있는 글을 올릴까 궁금해 집니다.

    하루 잘 마무리 하세요.

    답글삭제
  47.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사진 찍은 후의 아쉬움은 항상 남는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들 사진을 찍으면서 항상 느끼는 겁니다. :-)

    좋은 글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48. trackback from: 릴레이 : 사진이란 [안부]이다.
    인기블로거이신 솔이아빠가 권해준 릴레이 사진론입니다.

    사실 블로그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이웃도 서먹서먹한 가운데 넘겨주신 거라 해보긴 합니다마는...^^







    릴레이 규칙입니다.



    1. 사진이란 [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을 순서대로 써주시고

    3. 릴레이 받을 두 명을 지

    답글삭제
  49. @mooo - 2009/06/24 09:38
    감사합니다. ^^; 맞아요.공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0. trackback from: [릴레이] 나의 사진론 - 사진이란 [추억을 담는 눈]이다.
    처음엔 제 블로그도 사진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순간 여러가지로 가지치기해서 지금까지 왔죠. 간간히 다른분들 블로그를 구경하다가 발견하는 릴레이... 이게 저한테까지 오고야 말았네요^^ 이렇게 저한테까지 기회를 주신 Xeno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릴레이는 솔이아빠님 JooPaPa님을 거쳐 Xeno님을 통해 저에게 왔습니다. 릴레이 규칙입니다. 1. 사진이란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

    답글삭제
  51. trackback from: [릴레이] 나의 사진론 - 사진이란 [기억의 기록]이다
    중학교때부터 사진에 관심이 있었더랬습니다. 그런데 그당시에 카메라는 너무 고가여서 있는집에서나 할수 있는 취미 활동이었죠. 그러다가 대학 졸업할때쯤에 톨이 빌려준 G2에서 시작된 사진찍기 취미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네요. 이 릴레이는 솔이아빠님 JooPaPa님 Xeno님을 tol을 통해 저에게 왔습니다. 릴레이 규칙입니다. 1. 사진이란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앞선 릴레이 주자의 이름들을 순서대로 써주시고 3. 릴레..

    답글삭제
  52. trackback from: [릴레이] 나의 사진론 - 사진은 [창]이다.
    사진은 [창]이다. 1. 사진은 창(窓)이다. 우리는 창 밖의 세계를 바라보고 그 세계의 빛을 받아들인다. 그런데 창을 활짝 열고 바라보는가 살짝 열려진 틈으로 훔쳐보는가, 혹은 창밖으로 한참 응시하는가 슬쩍 눈길을 주고 마는가에 따라 빛과 색깔은 달라진다. 빛이 달라지면 사물 자체가 달라진다. 저 바깥에 언제나 똑같이 있을 것만 같은 그것은 창을 어떻게 여는가에 따라 나에게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빛으로 가득한 천상과 우울한 암흑의 하계는 창문..

    답글삭제
  53. 저도 딸아이 돌 전에 사진 많이 못 찍어줘서 아쉬워요. 지금은 또 떨어져 지내다 보니... ㅡㅡ;;

    사진론 하나 남겨놓고 갑니다..

    답글삭제
  54. trackback from: ::: 릴레이 ::: 나의 사진론
    릴레이 사진론은 처음에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http://tho.mooo.org/134 mooo님께서 시작하신 사진 릴레이가 여러분들을 거쳐 HoYa님께 왔다가 이제는 저에게까지 이르렀습니다. :) 처음 mooo님의 블로그에서 이 릴레이를 접했을 때, 아! 재밌겠다. 나에게도 기회가 왔으면! 하고 생각했는데, 예상보다 빨리 왔네요. 저에게 릴레이를 넘겨주신 HoYa님. 완전 감사합니다. :) 릴레이 규칙입니다. 1. 사진이란 [ ]다. 의 네모를..

    답글삭제
  55. trackback from: 릴레이:사진론-사진이란 '정지된 시간'이다.
    누구냐?넌? 분명히 찍은지 얼마 안된사진인데, 이런 얼굴이 있었을텐데도 짧은 내기억력으로는 네가 누군지 알수 없구나. 릴레이 규칙입니다. 1. 사진이란 [ ]다. 의 네모를 채우고 간단한 의견을 써주세요. 2....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