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8일 월요일

1박 2일 거제도편 - 거제도 그곳에 살고싶다.

어제 1박 2일을 보던중 은지원씨가 거제도에 살고싶다고 한다. 땅값까지 ㅋㅋ
우리가족도 5월초 3박 4일동안 거제도 여행을 계획하고 떠났으나 거제도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5박 6일 동안 묵었던 거제도
거제도를 다녀와 은지원씨와 똑같은 생각에 집값도 알아보고 직장도 알아봤다. 거제도에 살고싶다는 말에 동감.
거제도 그 구석구석 하나하나 너무도 아름다운 그곳 사진으로 떠나보자.

바람의 언덕 가는길에 작은항구

바람의 언덕 지명 그대로 시원한 바람이 세차게 불어온다.

사방이 탁트인 바람의 언덕



한국에도 이렇게 멋진곳이 있다니...

신선대를 처음 마주하자 첫마디는 와~~ 라는 감탄사만 나올뿐이다. 아름답다.

새들도 거제도가 좋은지 사진 한가득 날아오른다.

종려나무 숲의 촬영지라는 공고지 가는길... 저 계단을 내려가면 무엇이 나올지...

공고지 가는길은 산을 하나 넘어야 하기에 7개월 딸아이와 잠시 쉬었다가...

이곳이 목적지였던 공고지해수욕장이다.
산을 넘어야 올수 있기에 사람도 없고 파도소리만 가득하다.

거제도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해본다.
가다 힘드면 돗자리 펼치고 잠시 쉬면 된다. 그 어떤 소풍장소보다 멋지게 반겨줄 것이다.

해안드라이브중에 만난 너무나 소박해서 아름다웠던 작은어촌마을(석포리)
거제도여행중 알려진 장소보다 이곳이 훨씬 마음에 들었다.

내 마음마져 사로잡아버린 석포리의 바다

아~~ 시원하다.

해질녘 바다와 한컷

장승포의 저녁

5월초 저녁은 쌀쌀하다. 7개월 딸아이를 꽁꽁 싸매고 등대와 한컷

거제도에 오면 꼭 먹어봐야한다던 해물 뚝배기. 맛은 보이는데로다. ^^;

자자~ 이제는 어디로 떠나볼까? 여기는 바로 해금강이다.

사진보다 더 이뻤는데 이놈의 사진실력이 문제다...

여기는 어디 일까요? 바로 그 유명한 외도의 하늘이다.

외도 보타니아, 아쉽게도 사람들도 가득차버린 외도 그래도 아름다웠던 외도

대형 선박회사가 두곳이나 있는 거제도 그래서 교육열도 서울 못지 않고 프라이드도 대단하단다.

아무곳에서나 차를 세워도 거제도의 풍경은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아름답다. 바다안개를 덮고 있는 섬들이 너무나 따뜻해 보인다.

몽돌해수욕장


몽돌과 파도소리
산방산비원(인간과 자연이 더불어 살아가는곳)

자연미도 아름답지만 인간이 만든 자연미도 그에 못지 않다.

시원하다. 도시락 싸들고 돗자리 들고 하루종일 반나절정도 쉬다 오기 좋은곳 산방산비원

청마 유치환선생의 묘

행복
내 아무것도 가진 것 없건마는
머리 위에 항상 푸른 하늘 우러렀으매
이렇듯 마음 행복 되노라
나중 죽어 서럽잖이 더욱 행복함은
하늘 푸른 고향의 그 등성이에
종시 묻히어 누웠을 수 있음이어라

직접만들어 먹어본 도다리미역국 어찌 말로 표현하리... 그냥 끝내준다.

5박 6일동안의 7개월 딸아이와 함께한 행복가득 주는 거제도 지는 태양이 아쉽기만 하다...

자세히보기
2009/05/02 - [솔이네 육아일기/성장앨범] - 20090501 - 생후206일 : 7개월 딸아이와 함께하는 거제도여행 첫번째 이야기, 아기 장거리여행, 3대충무할매김밥, 통영 거북선 관람,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거제 홈플러스, 거제해피펜션, 망치 몽돌해수욕장 산책, 바베큐 파티
2009/05/03 - [솔이네 육아일기/성장앨범] - 20090502 - 생후207일 : 7개월 딸아이와 함께하는 거제도여행 두번째 이야기, 거제어촌민속전시관, 거제조선테마파크, 공곶이(공고지)
2009/05/04 - [솔이네 육아일기/성장앨범] - 20090503 - 생후208일 : 7개월 딸아이와 함께하는 거제도여행 세번째 이야기, 구천댐,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연일식당(멍게비빔밥, 생멸치찌개), 석포(정말 아름다운 마을), 칠천도(섬전체가 드라이브 코스), 장승포항, 부일횟집
2009/05/05 - [솔이네 육아일기/성장앨범] - 20090504 - 생후209일 : 7개월 딸아이와 함께하는 거제도여행 네번째 이야기 1탄, 외도 보타니아, 와현 선착장, 대우조선소, 옥포대첩 기념공원
2009/05/05 - [솔이네 육아일기/성장앨범] - 20090504 - 생후209일 : 7개월 딸아이와 함께하는 거제도여행 네번째 이야기 2탄, 김영삼전대통령생가, 거제도 드라이브, 학섬쉼터, 거가대교, 장진목 객사, 항만식당(해물뚝배기)
2009/05/07 - [솔이네 육아일기/성장앨범] - 20090505 - 생후210일 : 7개월 딸아이와 함께하는 거제도여행 다섯번째 이야기 1탄, 거제도 여행, 신선대, 학동몽돌해수욕장, 바람의 언덕, 거제도 드라이브
2009/05/07 - [솔이네 육아일기/성장앨범] - 20090505 - 생후210일 : 7개월 딸아이와 함께하는 거제도여행 다섯번째 이야기 2탄, 거제도 여행, 해금강테마박물관, 갤러리 지두
2009/05/08 - [솔이네 육아일기/성장앨범] - 20090505 - 생후210일 : 7개월 딸아이와 함께하는 거제도여행 다섯번째 이야기 3탄, 거제도 여행, 산방산비원, 도다리미역국
2009/05/08 - [솔이네 육아일기/성장앨범] - 20090506 - 생후211일 : 7개월 딸아이와 함께하는 거제도여행 여섯번째 이야기, 거제도 여행, 통영활어시장(숭어회, 멍게), 거제도 해피펜션, 청마 유치환 선생의 묘지, 청마 유치환 기념관, 청마 유치환 생가

댓글 49개:

  1. 전 몇년전에 1박 2일로 다녀 왔었습니다.

    짧게 다녀 오느라 포로수용소외엔 생각나는 곳이 없네요~

    외도도 한번 가보고 싶은데 언제쯤 갈 수 있을지~ㅠ.ㅠ

    답글삭제
  2. 와아 2등이다..

    전 부산사는데도 거제도 한번도 못가봤어요 ^^

    거제도 정말 한번은 가보고 싶군요.

    답글삭제
  3. 거제도 아직 다녀오지 못했는데 곡 가봐야 겠어요~ 너무 좋네요~

    사진속 솔이도 살짝 살짝 보이고~ 오늘 솔이를 두번이나 보고 가네요 ㅎㅎ

    좋은 하루 되시고요 ^^

    답글삭제
  4. 이야~~ 거제도는 말만 들었는데.. 솔이는 좋겠네요..



    좋은 구경.... 바람도 쐬고...



    언젠간 꼭 가야겠네요.. 사진만 게속 보는중이랍니다.... 좀 우울했는데

    다 풀렷네요.

    답글삭제
  5. 저두 1박 2일 보면서...너무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간절하더군요~~~

    솔이는 행복한 아이에요~~

    저두 기회가 되면 민이 데리고 한 번 다녀오고싶네요~

    답글삭제
  6. 거제도 젤 좋아하는 곳이예요+_+헤헤~

    답글삭제
  7. 어제 1박2일에서 거제도 나오던데 ㄷㄷㄷ

    우리 솔이도 다녀왔군요~! 하하

    저도 여름에 시원한 거제도 앞바다로 피서를 떠나봐야겠습니다~!

    답글삭제
  8. 거제도 좋지요 푸른 바닷물 있는데서 살아음 좋겠읍니다

    답글삭제
  9. 와오..

    저도 어제 보고는 여름휴가를 저 곳으로 가야하나 했답니다.

    완전 띠용이에요+_+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남자의 눈물에 울고, 1박 2일 거제올림픽과 뿅망치에 웃겨 배아파서 울다. 해피선데이~
    KBS 해피선데이의 남자의 자격과 1박 2일... 이전엔 다른 방송을 보다가 1박 2일 시간을 맞춰 채널을 돌렸는데 남자의 자격이 방송되고선 해피선데이에 채널고정이다. 남자의 자격 이번 이야기는 <남자, 그리고 눈물>이란 주제로 남자들의 눈물장면이 방송됐다. 전직 경찰 아버지, 그리고 교도소에서 출소한 딸의 갈등과 가족의 사랑을 그린 영화 "가족"을 보고선 김국진만 빼고 모두가 눈물을 쏟아낸다. 그리고 돌아가며 자신의 가족들에 대한 얘기와 가족들이..

    답글삭제
  11. 아직 한번도 못가봤어요. 너무 아름다운 곳이네요.

    지금처럼 백수됬을때 막다녀야 하는데 연건이 안되니 ㅠ.ㅠ

    답글삭제
  12. 거제도 정말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마음이 울쩍할때 무작정 나선답니다. 부산에서...곳곳이 아름다운 곳.

    답글삭제
  13. 정말 아름다운 곳인듯.

    가까운 곳이니 한번 가봐야할터인데.ㅎㅎ

    답글삭제
  14. 가고싶은곳이에요....ㅠㅠ

    그나저나 대단하십니다. 이번에 삼척 다녀오는길에도

    동하땜시 많이 힘들었는데 솔이양은 역시 다소곳 한가 보군요~ㅎㅎ

    답글삭제
  15. ㅎㅎ 정말 TV보면서 솔이네 생각 났드랬습니다.

    정말 가보고 싶네요

    답글삭제
  16. 거제도의 고즈넉한 풍경 잘 보고 갑니다.



    해물뚝빼기 정말 맛나 보이네요.

    답글삭제
  17. 1박2일 팀과 만나지 않았나요,, 솔이에게 좋은 추억이.. 아참 기억 못할라나..

    답글삭제
  18. 거제도는 정말 멋진거 같습니다.

    가본 사람들은 재차 방문하게 된다고 하더군요.

    저희도 곧 계획을 잡고 떠나야겠습니다.

    답글삭제
  19.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 베스트에 든다는 거제도!!

    솔이아빠 덕분에 사진여행.. 감사합니다. 살아생전에 꼭 가봐야할것 같습니다 ㅎㅎㅎ

    답글삭제
  20. 잘보고갑니다

    멋진 여행이시네요^^

    답글삭제
  21. 거제도..갈때마다..그 느낌이 참 다른곳 중의 한 곳인것 같습니다.

    솔이에게 바다내음을 선물 하셨네요...

    가족여행..참 좋죠^^

    답글삭제
  22. 전 거제도에 살고 있어요. 다 자주 많이 다녀 본 곳이지만 사진으로 보니 또 가고 싶네요.

    주말에 심심하고 답답할땐 신랑이랑 애들 데리고 드라이버 나서요. 길가에 보이는 바다풍경이 제마음 모두 상쾌하고 맑게 해주죠.

    제가 사는 곳이라 더 애착가고 나이가 들수록 더 좋네요. 이젠 떠나서 살 수 없을 만큼.

    많이들 오세요. 후회 안 하실거예요. 사람들 많은 시기보단 한적할때 오시면 더 좋은 추억 많이 남으실거예요.

    답글삭제
  23. 저희 친정이 거제도 입니다. 저 역시도 거제도 만한 곳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셔서 후회는 하지 않으실 겁니다.

    답글삭제
  24. 큰오빠집이 거제도라 자주가는 편입니다.

    신이 우리에게 내리신 축복중의 하나인 듯....



    잘 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25. 우아아아아 ~ 거제도 다녀오셨군요 !!!!

    저도 꼭 가보고 싶은곳중 하나예요 ^ㅡ^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26. 이야~ 솔이는 좋겠다.. 거제도에서 맘껏 자연도 느끼고^^

    거제도 거의 환상이군요^^

    답글삭제
  27. 님들아거제시입니다통영이랑다리로연결됬거덩요 ㅠ90ㅠ

    답글삭제
  28. 사진들 정말 시원하니 잘 나왔네요.

    저도 높은 언덕에서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고 싶어요.

    동영상으로 울려퍼지는 바다 소리가 제 마음을 설레이게 합니다. 아... ㅡㅜ

    답글삭제
  29. 결혼하고 첫해 여름휴가에 시부모님과 거제도 다녀왔었는데...ㅎㅎ

    다시보니 기억이 새록새록한것이 또 가고싶네요...

    전 그때 먹었던 해물뚝배기와 멍게비빔밥이 무지 맛있었답니다

    답글삭제
  30. 거제도 3번이나 갔었지만..정작 사진을 재대로 못찍었습니다...아궁...너무 아름다운 곳이네요~~~

    답글삭제
  31. 저두 조용하고 시원한 거제도 같은 곳에서 살고 싶네요 ^^

    공기도 좋고...일단은 마음이 편안해 질것 같네요 ..

    도시의 생활에서 탈출!! ㅎㅎ

    답글삭제
  32. 솔이도 정말 많이 컷네요...여기저기 여행도 많이 다니시고 정말 부럽습니다...

    시향이한테도 잊지않고 찾아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제가 요즘 너무 바쁘다는 핑계로 사진도 가끔찍고 올리지도 못하고 오랜만에 올렸는데도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거제도 정말 멋지네요,,,, 갈때 저도 좀 데려가 주세요,,,ㅎㅎ

    답글삭제
  33. ㄷㄷㄷ;; 엄청나군요. . . ㅎㅎㅎ

    1박2일이라고 해서 -.-;

    예능프로그램 말하는건줄 알았네요. ㅋㅋㅋ;

    답글삭제
  34. 경치 너무 좋은데요..눈이 휘둥그레....^^

    게다가 맛있는 음식들도 눈에 자꾸 들어오는게

    밥 먹었는데도 배가 고프네요~

    답글삭제
  35. 가족여행은 언제 어디로 떠나도 좋지요.

    거제도 참 아름답군요.

    사진 구경 잘하고 갑니다.

    답글삭제
  36. 거제도라...

    서울 사시니 지방의 고즈넉한 생활이 그리우시겠죠?

    지방에 한 달만 살아보세요~~

    아~ 서울이 느무느무 그립습니다. *^^*

    답글삭제
  37. 이야... 대전에서도 갈만한곳중에 한곳인데..

    저는 아직 못가봤습니다만 아주 멋있군요...



    게다가 솔이 번쩍 들어서 바다구경시켜주는 뒷모습 사진이 너무 와닿네요...

    아....... 어디론가 가고싶어요.....

    답글삭제
  38. 너무 멀어서 갈 엄두도 못 내고 있는 곳인데..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까 더더욱 이쁘네요.

    와이프가 꼭 한번 가자고 하던데..

    저도 여름이 7개월 정도는 되어야 한번 가볼 수 있겠죠? ^^

    답글삭제
  39. 꼭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10년 전쯤 무박 2일로 다녀온 적이 있는데...



    그 땐 일로 다녀와서 경관을 감상하지 못했네요...

    답글삭제
  40. 와~!! 또 다녀오신거에요?

    자주 다니시네요 ^^

    답글삭제
  41. 거제도 풍경 ~정말 아름답네요..ㅎ

    도다리 미역국도 ㅎㅎㅎㅎ 죽입니다!

    답글삭제
  42. 지인중에 거제도에 살던 사람이 있습니다.

    어찌나 자랑을 하는지.. 저도 꼭 한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ㅋㅋ

    그런데.. 미역국에 도다리도 들어가나요? ^^

    답글삭제
  43. 거제도 정말 좋죠. ^^

    종려나무 숲 너무 이쁘네요.

    1박2일 다음편이 기되는군요.^^

    답글삭제
  44. 외도에 가셨군요~~^^*

    아름다운 풍경이였지요..^^*

    답글삭제
  45. 우와 멋진곳에 가족여행 다녀오셨군요....

    아직 가보지 못한곳...너무 좋은데요...한번 거제도 꼭 가보고싶네요...

    답글삭제
  46. 또 거제도 계속 살다보면 저런거 별로 ㅋ;

    처음엔 좀 멋지던데

    게속보면질림 ㅋㅋㅋㅋㅋ

    답글삭제
  47. 저도 거제도에서 게속 사는데 저런멋진곳이 있을줄은.. 주말에 한번 가봐야겠네요 ^^..

    답글삭제
  48.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49. @Anonymous - 2009/06/15 14:33
    http://www.geojehappypension.co.kr/ 여기 입니다.

    5월에 묶었던 솔이네가 추천해줬다고 하면 될꺼에요.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