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24일 수요일

남편 몰래 먹는 커피한잔

솔이엄마는 커피를 무쟈게 좋아합니다.
커피 없으면 하루를 시작하지 못하는 타입이죠.
그런데 솔이아빠는 또 커피를 무쟈게 싫어라 합니다.
건강에 안 좋다는거죠.

솔이아빠는 커피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은 절대 먹지 않습니다.
그래서 밖에서 먹는 음식을 절대로 먹지 못하게 해요.
결혼하고 한달에 한 번 외식하기도 힘들어요.
외식은 커녕 솔이엄마 임신기간에 빵이 그렇게 먹고 싶었는데
트랜스지방 들었다고 사주질 않았어요.
빵, 커피, 아이스크림, 케잌, 피자, 햄버거 등등등등등등등등...

그래서 솔이엄만 다짐했죠.
애만 낳아봐라~ 먹고 싶은건 다 먹을테닷!
이랬는데 이번엔 수유기간이 딱 걸린거죠.
수유기간 중엔 임신기간보다 먹는걸 더 유의해야 한다는군요.
임신기간엔 태반을 통해 어느정도 유해물질을 걸러주지만
이젠 모유를 통해 아이에게 엄마가 먹은 것 전부가 전달댄대요.ㅠㅠ..

사실 솔이엄마도 군것질거리나 특히 아이스크림류는 좋아하지 않는데
먹지 못하게 하니까 더 먹고 싶은거 있죠.
저도 아이 아토피가 걱정되서 누가 줘도 먹을까말깐데
저렇게 질색팔색을 하면서 못먹게 하니 너무 먹고싶은거라..ㅠㅠ..

할수없이 궁여지책으로 생각해낸 몸에 좋은 수제 인스턴트 커피, 솔이엄마표 카페오레!

먼저 냄비에 우유를 중탕해 끓인다.(전 적당한 냄비가 없어서 뚝배기에 끓여요)

우유가 어느정도 끓으면 디카페인 커피가루와 설탕을 탄다.

마신다.(저 밑에 책은 설정^^ "삐뽀삐뽀119소아과"라는 책인데 육아의 바이블이에요ㅎㅎ)

설마 우유에 디카페인 커피인데 몸에 나쁘겠어? 하고 만들어 마시는데
이게 의외로 맛있어요.
아... 그런데 삐뽀삐뽀 소아과 책에 보니까
우유가 대표적인 철분 부족 음식에다가 커피는 철분의 흡수를 막고 설탕은 뼈에 있는 철분도 녹여버린다는 얘기가 나와있네요.. 이거 이럴수도 없고 저럴수도 없고 어째요 흑흑...
그런데 가끔 못참을 정도로 빵이 먹고 싶을땐 서방님 몰래 저금통 뜯어서 먹고 와요~ 호호호호


댓글 28개:

  1. 아하하하~ 이 글은 솔이엄마님이 쓰신거죠? ^^ 귀여우세요!!



    원두커피는 몸에 나쁘지 않다고 들었는데~ ^^;



    너무 많이만 마시지 않으면 되지 않을까요~? 먹고 싶은데 안먹으면 그것도 몸에 병나요~

    답글삭제
  2. @솔 - 2008/12/24 11:14
    아~ 산솔님 ㅎㅎㅎㅎ 반가와요^^ 이름이 같아 솔님 블로그에 자주 들어가봐요. 우리 솔이도 크면 저렇게 될까 하는 맘으로다가ㅎㅎ 커피는 제 입맛이 구려서 원두보다 인스턴트커피가 잘맞아요ㅎㅎ 진한 자판기커피 스탈~ 안그래도 원두로 입을 업그레이드 해볼까 고려중이었는데 혹시 추천해줄 커피 있으세요?

    답글삭제
  3. 몰래 먹고왔었군 그랬었군. ㅎㅎ

    답글삭제
  4. @솔이아빠 - 2008/12/24 12:10
    자갸 저금통 열어보지마 ㅋ

    답글삭제
  5. @솔이엄마 - 2008/12/24 11:55
    저는 건장한 대한의 남아인데 ^^;; 한솔이가 저처럼 자라면 안되죠~ㅋㅋ 예쁘고, 착하게 자라야 합니다! 쿡쿡



    저도 커피에 대해선 잘 모르는데 ^^;;



    아는 바리스타 분께 물어볼게요~ 인스턴트커피에서 원두로 바꿀만한 맛? 그리고 건강에 좋은? 커피? ^^

    답글삭제
  6. 원래 먹지 말라하면 더 먹고 싶은 법이죠.. 그런데 왠만하면 수유 기간엔 커피를 자제 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디카인이라고는 하지만 음... 저도 임신 수유 기간내 음식 가려 먹는게 스트레스였는데..

    요즘은 하루에 2~3잔씩의 커피는 꼭꼭 마셔주고 계십니다. 그때의 한이죠..ㅋㅋ

    답글삭제
  7. @Gumsil - 2008/12/24 13:20
    역시 먹지 말아야 할까요? 엉엉엉엉~

    그럼 1년 후에나 커피를 마실 수 있단말인가~ 엉엉엉엉~

    답글삭제
  8. @솔이엄마 - 2008/12/24 22:15
    아마 그게 나중에 후회 및 죄책감에 시달리지 않는 방법일겁니다. 나중에 애가 조금만 뭐가 안 좋아도.. 내탓이오..내탓이오.. 내 큰 탓이로소이다.. 이렇게 되거든요..ㅠㅜ..

    답글삭제
  9. ㅎㅎㅎㅎ 소이아빠님이 철저하신가봐요.

    전 아내 임신 기간에 햄버거도 사줬는데 ㅡ.ㅡ;;;

    수유 기간에는 그대로 모유를 통해 아이에게 전달되는지라 더 조심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삐뽀삐뽀 119 ㅋㅋㅋ 바이블!~~~~

    답글삭제
  10. @돌이아빠 - 2008/12/26 08:27
    뭐. ~.~

    먹고 싶은거 안먹을수도 없고, 어렵습니다.

    우리 아내도 삐뽀삐뽀119 매니아 ㅋㅋ

    좋은하루 되세요. 저희도 햄버거 빵 다 먹엇어요. 다

    답글삭제
  11. 저두 임신기간, 모유수유할때 커피먹구싶어 거의 안달이 났었져~~ㅋㅋㅋㅋ

    답글삭제
  12. @뚱채어뭉 - 2008/12/26 14:49
    ㅎㅎ. 우리아내도 안달이 났었죠. 뚱채어뭉님 닉은 너무 재밋어요.

    답글삭제
  13. 안녕하세요. 처음인사드려요. 솔이아빠가 블로그에 놀러와서 저도 함 놀러와봤는데 재밌네요. 종종 뵈요.~~임신전에 저도 하루에 5잔은 기본으로 마셨답니다. 아침식전에 1잔부터 테이프를 끊구 식후 꼬박 챙겨먹고 하다보면 그케되요. 정말 노산의 긴장감 아니었으면 금단현상으로 힘들었을 거에요 ㅎㅎ . 게다가 정말 애낳으면 여한없이 마셔주리라 헀는데 모유수유라는 커다란 벽이 기다리고 있을줄이야. 정말 2년은 나죽었소 에요...

    답글삭제
  14. ^^ 출산하고 나서...매운 김치 못먹잖아요. 하루는 너무 먹고싶어 먹었는데, 그만 아이 기저귀갈다가 깜짝 놀랬었죠 고..조그만 구멍이 어찌나 발갛던지... ㅠ,ㅠ 그래서 한동안 김치를 못먹어 애태웠던 시절이 생각나네요.. ^^ 엄마 되기가 그래서 힘든가봐요..

    답글삭제
  15. 나도 언니 금천살때 얻어먹어본..^^

    난 요새 압구리 허영만 커피맛에 쏙빠졌어. 요샌 에스프레소도 뽑아 자시는데.

    언니도 그런 여유가 생길려면 아직 1년 9개월 남았음! ^^



    힘내.벌써 솔이 100일이 ...

    답글삭제
  16. 저도 커피 엄청 좋아합니다..

    전자렌지 없어도 렇게 중탕해서 라떼 만들어먹으면 되겠네요,,,^^

    전 전자레인지에 1분30초 돌려서 만들어먹었는데 요즘은 렌지 없어서 그냥 블랙커피에 우유 넣어 마시거든요...^^

    답글삭제
  17. 와우~~ 전 종이컵에 그냥 한잔인데.. 우와한데요~~

    그리구 솔이아빠님 처럼 건강을 먼저 생각해야 하는데

    그게 왜 잘 안될까요?~~~~~

    답글삭제
  18. @제주-블루문 - 2009/01/06 17:37
    늦게 댓글 달아요^^ 전 노산인데도 커피는 못 끊겠더라구요. 체력이 딸리니까 커피로라도 정신을 맑게 하지 않으면 못버티겠더라구요. 제주블루문님은 정말 아이를 위해 많이 참으셨나봐요. 이 나쁜에미는 그렇게도 못했으면서 나중에 효도를 바라겠죠? ㅎㅎㅎㅎ

    답글삭제
  19. @동화사랑 - 2009/01/08 21:48
    요새 솔이 똥구멍이 빨개요. 곰국에 김치를 자주 먹어서 그러는지.. 남편이 은근히 눈치주고.. 저도 미안한데.. 참 그게... 식생활 개선이 정말 어렵더라구요.. 어떻게 참으셨어요?

    답글삭제
  20. @피선영 - 2009/01/09 17:35
    압구리 허영만 커피?

    만화가 허영만 선생이 커피샵을 낸건가?

    답글삭제
  21. @ssil - 2009/01/19 10:14
    제가 여러가지 방법을 써봤는데 전자렌지에 돌리는거보다 저렇게 해서 드시는게 맛나고, 저렇게 드시는거보다 중탕은 중탕인데 컵째 끓이지 마시고 스테인레스스틸 냄비에 우유 넣고 중탕해서 컵에 따르시는게 더 맛나요. 뭐랄까 미세한 맛의 차이랄까.. ㅎㅎ

    답글삭제
  22. @은빛 연어 - 2009/01/20 12:27
    그죠? 저도 건강을 먼저 생각해야 하는데 그게 잘 안되요. 우리 아버님께선 하루에 커피 두잔은 먹어도 된다! 아가야 너무 신경쓰지 마라고 말씀해주시는 멋쟁이 아버님이신데 울 남편은...에잇!

    답글삭제
  23. @솔이엄마 - 2009/01/22 06:53
    ㅎㅎ 조리원에서는 백김치만 먹다가 집에 와서는 물에 씻어먹었어요.. 그러다가 조금씩 먹기시작했는데, 아이도 김치에 익숙해져야한다는 자기위로로 먹었죠. 한국인으로 강하게 키우자~ 그런 때문일까요? 두 아이 모두 김치없이는 밥은 안먹을정도예요^^

    답글삭제
  24. 언니 오목조목 먹는게 얼마나 이쁜데~ 솔이 아빠 먹고 싶다는거 먹여주세여!~~

    답글삭제
  25. @앤니 - 2009/01/22 11:27
    솔이아빠~ 앤니 말씀 들어주세요~~ ㅎㅎㅎㅎ

    답글삭제
  26. trackback from: 스타벅스 커피를 집에서 만들기
    -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 - ▲ 카페라떼 <재료> 인스턴트 커피 믹서기 설탕 우유 <방법> 1. 머그잔에 밥숟가락으로 커피2스푼 설탕 3스푼을 넣으세요. 2. 뜨거운 물을 머그잔 1/4 정도 부어주고, 잘 녹여 주세요. 3. 따뜻한 우유를 믹서기에 넣고 돌려주세요. 4. 그러면 우유에 거품이 많이 생기게 되요. 5. 이 우유로 머그잔을 가득 채워주면 카페라떼 완성 ▲ 카페모카 <재료> 인스턴트 커피 믹서기 설탕 우유 코코아가루 생크림 <방법>..

    답글삭제
  27. 솔이 엄마에게 트랙백 하나 쏘아 드립니다.



    뭐냐면요...

    바로 스타벅스 커피 집에서 만들기 인데요.

    저도 어디서 구해논 동영상입니다.



    동영상대로 한번 따라 해 보았는데요.

    정말 맛있는 환상의 커피가 되더군요.



    도움이 될까해서리...ㅋㅋ

    답글삭제
  28. 아하하 귀여우시다.

    참 부럽네여. 솔이 아빠랑 엄마 알콩 달콩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