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24일 수요일

무생채

- 요리초보도 실패하지 않는 무생채
   재료 : 무(반의 반쪽), 쪽파(1큰술), 소금(간보면서 적당히), 고춧가루(중간걸루 2큰술)
            설탕(1큰술 못되게), 마늘(1/2), 생강(1/4), 참기름(취향따라), 새우젖



무를 채썬다.(무는 껍질에 비타민C가 많기때문에 가능한한 껍질은 적게 벗기세요.)



설탕과 고춧가루로 버무린다.(고춧가루를 너무 많이 넣으면 무의 상큼한 맛이 사라져요.
     며칠전에 무의 숨이 죽어야 한다고 무를 강판에 갈았다가 아삭아삭 씹는 맛이 없어서 완전
     실패했어요. 알고보니 양념하면 숨이 바로 죽더라는 ㅎㅎㅎㅎ)



다진마늘, 다진생강, 새우젖, 매실액(물엿 넣는 분들이 계신데 너무 단건 싫어라 해서 전 
     매실 담은 원액을 넣어봤어요), 소금을 넣는다.



송송 썬 쪽파, 깨, 참기름 넣고 버무린다.(쪽파는 미리 한 단 사서 송송 썬 후,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필요할때 꺼내쓰면 편리하더라구요.)


 

무에 양념이 배이고 물이 나오면 꽤 맛나요.(서방님 말론 무생채에 식초를 넣지 않는
      거라면서요? 난 새콤달콤한게 좋아서 식초를 넣었더니 무생채국이 되었다는^^;;)





댓글 4개:

  1. 이것도 저번꺼에 비하면, 그걸 거의 뭐 !#!@@$@%#%#&^$ 이거였는데.

    이건 완준 굿잡. 최고 고마워,

    답글삭제
  2. 에이~~~ 요리 초보도 실패 하지 않는다고 하시고선 한번 실패하셨구만요..ㅋㅋㅋ 아마 제가 하면 100% 실패일겁니다. 으하하.. 요리에 잼뱅이거든요..ㅋㅋ

    답글삭제
  3. @Gumsil - 2008/12/24 09:33
    어머- 부끄러워라~ㅎㅎ 사실 이번것도 실패에요. 식초를 넣었더니 고춧가루가 씻겨서 무가 말갛게 변하고 국물이 질퍽한게~ 밥말아 먹을라구요ㅎㅎ 저도 요리에 젬병인데 그래서 그런지 매번 어떻게든 실패를... ㅎㅎㅎ

    답글삭제
  4. @솔이아빠 - 2008/12/24 07:08
    어 저번 그거는 김치속 만들라구 한거야 ㅋ 그거 먹느라 디게 고생했네. 울 서방님은 입으론 맛있다고 하고 절대 안먹드라~ 고통은 나누라고 있는거야~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