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30일 화요일

10분이면 땡~ 치킨커틀릿

전에 치킨커틀릿을 하려다 실패하고 감자튀김을 한 후론
남편이 치킨커틀릿 노래노래를 부르네요.

못하는 요리지만 용기를 내어 해봤답니다.
그런데 이게 의외로 쉽네요.
닭가슴살만 있으면 OK!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가 아닌 치킨커틀릿이 제일 쉬웠어요 ㅋㅋ


재료 : 닭가슴살, 밀가루, 튀김가루(원래는 빵가루), 계란1개, 소금, 후추, 식용유, 케챂


① 닭가슴살은 잘 익도록 칼집을 내고 소금과 후추를 뿌린다.
   (재울 필요 없어요. 잠깐만 뿌려놔도 맛이 골고루 배더라구요.)


② 밀가루를 입힌다.


③ 한 입에 먹기 좋도록 자른다.
   (이렇게 하면 기름을 많이 쓰지 않아도 잘 익고 밥반찬으로 먹기에도 간편해요.)


④ 계란을 입힌 후 다시 튀김가루를 입힌다.
    (원래는 빵가루를 입혀 바삭하게 튀기는거지만 집에 빵가루가 없는 관계로^^;;)


⑤ 튀긴다.
   (튀김냄비는 가능한한 작은걸 이용하면 좋아요. 치킨커틀릿을 튀기고 나면 기름에
    닭냄새가 배고 부스러기가 많이 생겨 두 번 이용할 수 없거든요.)


⑥ 노릇노릇하게 튀긴 후 소스와 함께 낸다.
   (키친타올을 산다는게 매번 깜빡해서리..ㅎㅎ... 그래서 이번달엔 휴지가 꽤 많이
   들었어요.)

역시 요리는 튀김요리가 쉬운거 같아요.
뭐든 튀겨내면 되니까요 ㅎㅎ



댓글 5개:

  1. 우아! 맛있어보여요!!!! 꿀꺽!

    답글삭제
  2. @솔 - 2008/12/30 14:34
    이거 꽤 맛나요~ 만들기도 쉽고! 집에서 한 번 도전해 보세요^^

    답글삭제
  3. 솔이 엄니가 쉽다고 하시니.. 곰실이도 함 도전해 봐야겠어요..ㅎㅎ

    답글삭제
  4. @Gumsil - 2008/12/30 16:15
    진짜 쉬워요.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기름 많이 드는거랑 집에 기름냄새 배는거...

    답글삭제
  5. 안녕하세요 솔이엄마님 ^^:

    솔이아빠님과 솔이엄마님이 함께있으시군요 ^^

    이제 솔이도 곧 등장하겠는데요?

    치킨커틀렛 갓튀긴것 정말맛있을거같습니다 ㅠㅠ;

    솔이보고 블로그보다 솔이엄마!님을 발견하고 댓글달고 가요 ^^ ㅎㅎ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