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30일 화요일

돼지고기 넣은 순두부찌개

며칠전 코스트코에 갔다 찌개용 돼지고기를 사왔는데
아시다시피 코스트코는 대량으로만 제품을 팔기 때문에 고기가 많이 남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순두부찌개에 바지락이 아닌 돼지고기를 넣어봤답니다.^^
게다가 남편은 육지에서 파는 바지락은 오염된거라고 잘 안먹더라구요.


재료 : 순두부 1봉지, 찌개용 돼지고기(원래는 바지락을 넣어야 되는데 그냥 있는거 
          쓰느라 ㅎㅎ), 계란 1개, 송송 썬 쪽파, 깨, 참기름, 고춧가루 1큰술반, 새우젖

① 고춧가루 1큰술반, 새우젖, 송송 썬 쪽파, 깨, 참기름을 한 번에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전 새우젖으로 간하는게 맛이 더 깔끔하더라구요.)

② 잘게 썬 돼지고기에 양념장을 넣고 달달 볶는다.

③ 물을 한 컵 넣고 마늘을 넣는다.
   (전 얼큰하게 먹으려고 고춧가루를 더 넣었어요.)


④ 순두부를 넣고 싱거우면 소금간 한다.
    (쭉 짜서 넣으면 비지찌개처럼 먹을 수 있고 그게 싫으면 덩어리째 넣으심 돼요.)


⑤ 대파, 풋고추, 계란 넣고 한소끔 끓인 후 낸다.

뚝배기에 끓일땐 불조절이 관건이더군요.
마지막에 계란 넣고는 최대한 약한불로 끓이세요.
전 중간불로 했다가 약간 탔어요..ㅠㅠ...

댓글 3개:

  1. 와우.. 순두부찌개 집에서 엄두도 못 내던거고.. 맨날 된장만 끓여내서 다른거 하면 왠일이냐 소리를 듣는 곰실이.. 이번주는 이거 함 try 해 봐야겠어요.. 솔이 엄니 화이팅... 또또.. 올려 주세요..ㅋㅋ

    답글삭제
  2. @Gumsil - 2008/12/31 09:21
    아무래도 순두부엔 바지락이 쵝오! 전 귀찮아서 양념을 한꺼번에 하는데요 인터넷 레시피 찾아보면 바지락 넣고 새우젖 간하고 끓인 후에 고춧가루 넣고 양념 넣고 또 한번 끓이고 순두부 넣고 끓이고 계란 넣고 마무리~ 그렇게 하면 맛있을듯..

    답글삭제
  3. 우아, 맛있겠어요! 계란도 알이 살아있네요~ 동동 떠있는게~ ^^

    아침밥 얼른 먹고 싶어집니다!



    요리잘하시는 솔이엄마님을 만나신 솔이아빠님은 행운아시네요!!

    ^^

    답글삭제